2026-02-13 16:39:57
볼보, '케데헌' 아티스트 이재(EJAE)와 협업 신곡 ‘Time After Time’ 발표

볼보자동차가 세계적인 아티스트 이재(EJAE)와 협업해 신곡을 공개했다.
볼보자동차는 이재와 함께 ‘Time After Time’을 발표하며 자동차를 창의적 영감 공간으로 재정의하는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 곡은 차 안 청취 환경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이다.
이번 협업은 자동차를 이동 수단 넘어 개인적 몰입 공간으로 보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이재는 데뷔 후 첫 단독 작사·작곡 곡으로 ‘Time After Time’을 완성했다. 그녀의 작업 방식인 ‘카 테스트(Car Test)’에서 착안했으며, 차 안을 리스너 관점에서 음악을 검증하는 ‘정직한 청취 환경’으로 활용했다. 과거 대표곡 멜로디를 차 안 음성 메모로 기록한 경험을 모티프로 삼았다.
볼보 XC60은 프로젝트 중심 모델이다. 정숙한 실내와 15개 고성능 스피커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스튜디오 플랫 사운드부터 예테보리 콘서트홀 울림까지 구현한다. 곡에는 XC60 방향 지시등 사운드가 삽입돼 ‘일상 순간이 영감’ 메시지를 전달한다.
볼보자동차 미국 브랜드 마케팅 총괄 자니크 헬슨(Janique Helson)은 “이재는 음악 완성도가 스튜디오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을 잘 이해하는 아티스트”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의 차 안 디테일 작업 방식은 볼보 철학과 맞닿아 있으며, 움직임 속 아이디어가 태어나는 과정을 보여주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재(EJAE)는 뮤직 어워드 수상 글로벌 아티스트 겸 작곡가로, K-pop과 미국 음악 시장을 넘나들며 히트곡 작업에 참여했다.
-MOTORDAILY-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