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8 18:28:02
혼다코리아, 라이딩 마스터 네모토 켄 초빙 맞춤형 교육 진행
혼다코리아가 지난 6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에서 ‘제2회 혼다 라이드 렉쳐 위드 네모토 켄(Honda Ride Lecture with Nemoto Ken)’ 실전 라이딩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혼다 모터사이클 고객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스페셜 라이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5월에 진행된 1회차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됐다. 교육 강사로는 일본의 라이딩 마스터이자 최고의 모터사이클 교육 전문가인 네모토 켄이 직접 참여해 현장 경험과 이론을 결합한 집중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자는 총 15명으로, 소규모 인원을 통해 맞춤형 교육 환경이 조성됐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의 인스트럭터 2명이 보조 강사로 함께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교육은 원데이 클래스 형태로, 모터사이클 기본 조작, 브레이크, 클러치, 코너링, 트랙션과 방향 전환 등 다섯 개 주요 챕터로 구성됐다.
이 과정은 단순한 주행기술 교육을 넘어 모터사이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라이더 개개인의 고민과 기술 향상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 수료자에는 네모토 켄의 친필 사인이 담긴 기념 티셔츠와 공식 수료증이 수여됐다.
혼다코리아 이지홍 대표는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를 통한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은 국내 모터사이클 문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의미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안전하고 즐거운 라이딩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강사 네모토 켄은 1966년부터 전일본 로드레이스 챔피언십에 출전해 1973년 비제조사 소속 최초로 750cc 부문 챔피언에 올랐으며, 국제 내구레이스 및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 등 세계 무대에서 오랜 기간 활약한 전설적인 라이더다. 현재는 전 세계 라이더들에게 온라인과 현장 교육으로 라이딩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MOTORDAILY-
